국내 맛집

김해 장유 대청계곡 간식 팥빙수 맛집 팥고방

GGYU:) 2023. 7. 14. 12:56
반응형

요즘 같이 더운 날 시원한 계곡으로 놀러 가고 싶지 않으세요? 김해 장유에 대청계곡이라는 아주 유명한 계곡이 있는데요, 그 근처 아주 시원하면서도 맛있는 간식, 팥빙수 맛집이 있습니다. 그곳의 이름은 바로 팥고방으로 현지인들에게 상당히 인기 많은 곳이에요.

 

이번에는 여름철 무조건 먹어줘야 하는 간식, 팥빙수 맛집 팥고방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유익하고 좋은 정보 잘 얻어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팥고방 INFO

  •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대청계곡길 44-13번지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 주차장 : 식당 전/후면 전용 주차장 있음 (후면 넓은 주차장 : 2시간 무료)
  • 화장실 : 식당 내 남/여 구분 화장실
  • 팥죽, 팥빙수 메인요리 / 음료(커피, 차) 및 베이커리 판매

 

팥고방은 대청계곡으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해 있으며 산책로와 아주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래서 산책하러 나갔다가 왠지 모를 이끌림에 이끌려 팥빙수 한 그릇하고 가기 딱 좋은 느낌이 폴폴 풍겨 나는 곳이죠. 

 

팥고방에는 건물 앞쪽, 뒤쪽으로 식당 전용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아무래도 앞쪽은 사람들이 많이 오고 가고 하는 정문과 가까이 위치해 있어 주차공간이 협소한 편이에요. 그에 반해 주차장은 나름 공간이 있는 편이었죠. 전면 주차장은 무료로 사용가능한데 반해 후면 주차장은 2시간 무료라는 제한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건물 내 남/녀 구분 된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었고 내부 공간은 생각보다 넓게 구비되어 있어 주변 손님들과 이동 중에 간섭될만한 사항은 없었죠. 그래서 편하게 앉아 음료나 빵, 팥죽, 팥빙수와 같은 디저트들을 즐기기에 딱 좋았습니다.

 


팥고방 메뉴 및 가격

 

팥고방에서 즐길 수 있는 메뉴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메뉴가 그렇게 다양하거나 많은 편은 아니었으나, 대중성 높은 메뉴들은 판매 중에 있는 것으로 생각듭니다.

 

메뉴로는 커피류(에스프레소 2,500, 아메리카노 2,500, 카푸치노 3,500/4,000(HOT, ICE), 카페라떼 3,500/4,000, 바닐라라떼 4,000/4,500), 차(대추차 5,000/5,500, 허브차 5,000, 홍차 5,000, 레몬차 5,000), 베이커리(생크림카스테라 5,000, 치즈케이크 4,000), 라떼(초코라떼 5,000/5,000, 녹차라떼 5,000/5,500, 오곡라떼 5,000/5,500), 팥빙수 1인 7,000 / 2인 12,000, 단팥죽 4,500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저녁으로 먹었던 메뉴가 양념이 세게 들어있어 그런지 갈증이 많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팥빙수 2인분을 하나 시키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팥고방 팥빙수 후기

 

장유 대청계곡 맛집, 팥고방의 팥빙수 맛은 과연 어땠을까요?

 

생각보다 엄청 단조로운 비주얼이었습니다. 예스러운 느낌이 상당히 강한 그런 느낌의 팥빙수였어요. 요즘 알록달록 다채로운 색감의 팥빙수와는 사뭇 다른 느낌으로 진한 색깔의 팥, 그리고 얼음, 그 위에 올려진 인절미 떡과 연유의 토핑. 이게 전부였어요.

 

팥빙수 그릇 크기는 거의 해외 토픽감이에요 성인 남성 주먹 4개 정도 크기는 될만한? 어마무시한 크기였죠ㅋㅋ 비주얼은 살짝 단조로웠으나 크기가 커서(양이 많아서) 일단은 좋았습니다 ㅋㅋㅋ 행복했어요.

 

요즘 다양한 맛의 팥빙수에 익숙해져 있던 찰나에 팥고방 팥빙수는 과연 맛있을까 라는 우려가 생기긴 하더라고요. 그런데 웨이팅 할 정도로 사람들이 많은 건, 그만큼 맛있음을 뜻하리라 생각하고 한 입 먹어봤죠.

 

근데 이거 완전 대박사건이었어요. 이렇게 맛있을 수가!!! 완전 인생 팥빙수 등극!! 무엇보다 팥이 다 했어요. 색감부터 진해서 마음에 쏙 들더니 팥 특유의 고소함과 달달함이 정말 잘 느껴지더라고요. 심지어 입에 넣으니 씹히는 느낌보다는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더 맞을 정도로 부드러운 식감을 지니고 있었죠.

그리고 얼음은 약간 샤베트 느낌으로 굉장히 부드러웠어요. 그 샤베트 얼음 특징처럼 샥샥 소리 나는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까칠함?이 내심 마음에 들었습니다.

 

 

 

시원하고 재미 좋은 식감의 얼음, 거기에 고소하고 달달한 팥, 그리고 쫀득쫀득했던 인절미 떡, 담백함이 가득했던 연유가 한 데 모이니 아주 맛스러운 팥빙수가 만들어짐을 이번에 제대로 알았네요. 

 

 

팥빙수를 드시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른 법! 팥과 얼음을 완전히 섞어 드시는 분도 계시고 얼음을 푸면서 팥을 살짝 올려 먹는다는 느낌으로 드시는 분들도 계시죠. 각자 원하시는 대로, 선호하는 맛있는 방법대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어떻게 드셔도 맛있는 팥고방 팥빙수거든요 :)

 

생각보다 주변에 팥빙수도 팥빙수인데 팥죽도 꽤나 드셨던 것 같아요. 팥 품질이 워낙 좋았기에 어떤 음식을 만들어 먹어도 맛있을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정말 많은 정성과 세세하고 깊은 정신이 들어가 있는 듯한 팥고방 팥빙수의 팥. 팥빙수로 굉장히 만족스러움을 느꼈으니 조만간 다시 방문해서 팥죽을 한 번 먹어 보겠습니다!!

 

 

참고로 아이스아메리카노는 그냥 저희가 아는 그 아메리카노 맛이에요 :) 더도 덜도 없이 딱 그정도!

 

 

 

끝으로 인생 살면서 이렇게나 맛있던 팥빙수는 없었던 것 같아요. 맛도리 인생 팥빙수를 알게 알려주신 팥고방 바로 옆집 음식점 사장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 김해 장유 대청계곡 간식 팥빙수 맛집 팥고방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