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장유 율하카페거리에 위치한 한정식 맛집 더부엌
김해 장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율하카페거리일만큼 카페가 상당히 많은 곳이죠. 카페거리라고 해서 카페만 많을까요? 맛있는 식당들도 많이 위치해 있답니다. 그중에서 제 기준 최고의 식당으로 손꼽는 한정식 맛집, 더부엌 식당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정식 식당하면 다소 무게있는 느낌이 많이 들기 마련이나 이곳은 일반 평범한 식당에서 가볍게 한식 반찬들을 먹을 수 있어 부담 없이 가까운 지인들과 식사를 즐길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장유 율하에 위치한 한정식 맛집, 맛있는 밥집으로도 상당히 유명한 더부엌에 대해 바로 알려드릴게요.
더부엌
-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 율하카페거리 97-17번지
-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30분
- 브레이크타임 : 오후 3시 30분 - 오후 4시 30분
- 라스트오더 : 오후 8시
- 셀프바 마감시간 : 오후 8시 30분
- 휴무일 : 월요일, 화요일 주 2회 정기휴무
- 주차장 : 식당 바로 옆 위치한 전용 주차장이 있으나 매우 협소하기에, 식당 주변 길가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
- 화장실 : 식당 내부 남/여 구분된 화장실 보유
더부엌 식당에 자차를 몰고 가시면 어떻게든 주차는 하실 거에요. 단 한 번도 율하카페거리를 가서 주차를 실패한 적이 없거든요 :) 단, 그 주차자리가 식당과 얼마나 멀리 떨어진 곳인지는 아무도 알 수 없어요. 왜냐하면? 식당 바로 측면에 전용주차장이 있는데 공간이 매우 좁아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가 없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식당 주변 길가 중 빈 곳이 있으면 그곳에 즉각 주차하시면 돼요. 괜히 더 좋은 자리를 찾으시고 기다리시다가 식사 못 하실 수도 있으니, 눈앞에 주차공간이 딱 보인다! 그럼 부리나케 그 자리로 향한 뒤, 그곳에 본인 차를 주차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식당 내부는 한정식 식당이라 해서 룸으로 구성되어 있거나 좌식형태로 다소 무거운 느낌일 것으로 예상했는데 전혀 아니었어요. 식당은 룸 없이 홀로만 구성되어 있었는데 일반 음식점과 별반 다를 것 없는 테이블과 의자 배치로 이뤄진 익숙한 분위기의 식당이어서 좋았답니다. 뭔가 불편하고 어려운 분위기에서 식사하다보면 이게 무슨 맛인지 잘 느끼기도 어렵고, 제대로 소화도 안 되잖아요? 더부엌은 그런 한정식 식당의 부정적인 특징에서 완전하게 탈피하여 손님들에게 친근한 느낌을 뿜어주는 아주 좋은 식당이었습니다.
그리고 식당 내부에는 남,녀 구분되어 있는 화장실이 위치하고 있어 식사 중 갑작스러운 신호가 찾아오더라도 전혀 부담 느끼거나 조바심 느끼지 않고 신속하게, 그리고 깔끔하게 급한 용무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어요.
더부엌 메뉴
더부엌에는 부엌잔치상 이름의 메뉴 단 하나만 판매 중에 있었어요. 그거 아시죠? 메뉴와 맛은 반비례하는 거. 단일 메뉴 식당은 요리들이 얼마나 맛있겠습니까? ㅋㅋ 그런데 조금 모순인 게 비록 메뉴는 단일메뉴이지만 처음 제공해 주는 반찬이 많아도 너무 많아 단일 메뉴라고 지칭하기도 조금 멋쩍은 느낌이네요 :)
처음 제공해주는 반찬들 중에 무료로 더 먹을 수 있는 반찬들도 있지만 돈을 지불하고 먹어야 하는 추가 메뉴들도 있습니다. 추가 메뉴로는 공깃밥, 순대, 잡채, 돈가스, 편육, 새우튀김, 제육볶음이 있어요.
만약 더부엌만의 특식 요리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추가 비용을 더 내고 주문하시면 되는데요, 특식 요리 종류로는 완도전복구이, 전복/새우구이, 애호박전, 통조림햄구이가 있어요. 이름만 봐도 SOOOOOO SPECIAL 느낌에 입 속 침이 잔뜩 고이는 맛도리 음식들이 특식 반찬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포장과 배달이 가능한데요, 배달 가능 음식으로는 김치찌개정식(돼지/참치), 된장찌개정식(차돌/꽃게), 제육정식, 부엌잔치상정찬, 제육볶음풀세트, 묵은지통돼지볶음풀세트, 참치김치찜, 무청시래기된장조림이 있으며, 포장메뉴는 소고기미역국, 통돼지김치찌개, 참치김치찌개, 차돌된장찌개, 꽃게 한 박스 된장찌개, 얼큰 소고깃국, 황탯국, 고등어통조림 묵은 지한냄비, 오징어뭇국, 통돼지묵은지찜, 대패폭탄김치찜까지 아주 어마어마하게 많은 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 식사 후 포장을 해서 가실 때는 식사 전에 미리 주문해주시는 게 더 좋다고 하시니 꼭 기억해두고 계시다가 미리 주문하기로 해요 :)
저는 더부엌의 부엌 베스트 메뉴, 부엌 잔치상 메뉴를 선택해서 먹었습니다 :)
더부엌, 부엌잔치상 후기 :)
더부엌에는 반찬이 엄청 많이 제공되기에 공깃밥은 추가로 주문하셔야 해요. 식당에 "밥은 추가로 시키셔야 합니다, 밥까지 무료이면 좋겠지만, 그러면 진짜 망합니다ㅠㅠ"라는 문구가 식당 내 붙어있는데 이걸 보고 웃어야 하나 울어야 하나 한참을 망설였네요 ㅋㅋㅋㅋ
우선 셀프바에서 원하는 만큼 무료로 더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약 17가지 정도 있었어요. 나머지 반찬들(위 메뉴 내용 참고)은 추가 비용을 내고 먹어야 하나 셀프바의 요리들은 말 그대로 직접 가져가서 먹기만 하면 돼요. 단 드실 수 있는 만큼만 덜어 가시는 걸로 :)
셀프바 메뉴 읊어드릴게요. 상추쌈, 시금치나물과 콩나물 나물, 고사리나물, 톳나물 등의 나물 무침을 시작으로 미역줄기 무침, 연근 무침 등의 무침 요리, 그리고 이어지는 달걀말이, 소시지볶음 등 평소 식탁에서 굉장히 익숙하게 만나볼 수 있 수 있는 친근한 반찬들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아, 거기에 제가 무척 좋아하는 김치부침개까지! 김치부침개는 저 셀프바에 없었는데 추가로 더 먹을 수 있냐고 여쭤보니 아주 친절하게 몇 장 담아주시더라고요.
요리도 맛있고 종류도 다양한데 친절하기 까지 하시다니 :) 여러모로 좋은 것들만 가득했던 더부엌이었습니다.
이제부터는 부엌잔치상에 대해 요목조목 살펴보겠습니다. 어떤 반찬들이 식탁 위에 펼쳐졌을까요?
대한민국 모두가 좋아할만한 메뉴, 제육볶음과 잡채를 필두로 돈까스와 새우튀김의 든든한 서브 역할. 그리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수많은 반찬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반찬 모두 큰 자극 없이 맛있고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는데 워낙 한 번에 많은 반찬들이 제공되는 까닭에 약간은 미지근한 상태로 제공되는 반찬들도 있었어요. 하지만 맛있게 먹기에 큰 지장이 갈 정도는 아니었기에 NO PROBLEM!
잡채, 제육볶음, 꽃게 된장찌개, 미역국 등의 약간의 특이성있는 MAIN 메뉴 느낌의 반찬과 국은 RE-FILL이 되지 않는 메뉴들이기에 제공 직전 다시금 데워져서 그런지 온기 가득한 상태로 만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기본 밑반찬 정도의 요리들은 살짝 식어줘야 또 감칠맛도 나고 그들이 지닌 고유한 맛도 잘 느껴지기에 약간의 식은 음식에 대한 불만감은 없었던 걸로 :)
더부엌의 잡채는 정말 오랜만에 먹는 집에서 먹던 잡채맛과 식감이었어요. 왠지 생일이 된 것만 같은 기분이랄까요 ㅋㅋ 다양한 채소와 함께 넉넉히 들어있던 쫄깃한 당면, 그리고 참기름 특유의 고소한 냄새와 고소함까지 모든 맛과 식감이 잘 어울려 밥도둑으로 더할 나위 없이 딱 좋았어요.
그리고 제육볶음은 부엌잔치상의 메인요리 OF 메인요리였던 것 같은데 생각보다 매콤함 보다는 달짝지근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도드라졌었어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정말 많은 손님들이 방문하는 맛집인만큼 많은 이들이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담백함을 선택했나 봅니다. (THAN 매콤함)
나물요리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인데 더부엌의 나물들은 짜거나 싱겁지 않게 적절한 맛을 잘 고수하고 있었고 그 양념 속에 나물 본연의 향이나 식감, 맛을 잘 품고 있어 끊임없이 손이 갔던 것 같아요. 계속 먹다보니 양푼에 밥과 나물들 가득 넣은 뒤 참기름 두르고 김가루 솔솔 뿌린 뒤 고추장 넣어 슥슥 비벼 먹고 싶은 욕구 뿜뿜!!!!! ㅋㅋㅋ 그렇게 먹을 수 없는 환경이었기에 그 맛은 상상 속에 맡겨두기로 하고 여러 맛있는 반찬들을 깨끗하게 먹어치웠습니다 :)
그리고 달걀말이, 돈까스, 소시지볶음, 새우튀김은 우리가 아는 그 맛, 아주 보편적인 맛이었기에 어린아이들이 엄청 좋아할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들었죠. 애들 입맛을 소유한 어른들도 무척.. 아주 많이요 ㅋㅋㅋㅋ
특히 새우튀김은 아주 깨끗한 기름에 튀겨진 듯이 샛노란 빛깔을 갖고 있었고 바삭한 튀김 옷의 식감이 매력적이었던 기억입니다. 그리고 그 옆에 살포시 얹혀 나온 귀여운 사이즈의 전복구이는 비린내 없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아주 일품이었어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고 여러모로 좋은 전복구이였어요.
더부엌에서 가장 맛있었던 요리를 손꼽으라하면 정말 어려운데, 기어코 꼭 뽑으라고 한다면 저는 곧 미역국을 선택하겠습니다. 자주 접할 수 있는 친근한 메뉴이지만 처음 먹었을 때부터 끝날 때까지 "와 진짜 맛있다, 미역국 대박이다"를 연거푸 외치며 먹을 정도였어요. 미역국 특유의 감칠맛이 아주 맛스러웠기에 밥을 한 술 말고 배추김치와 함께 먹었을 때의 그 쾌감과 행복감은 여러모로 만족스러웠어요.
더부엌을 방문한 뒤로 한식이 먹고 싶은 날이면 더부엌이 떠오르는 부작용이 생겼답니다 ㅋㅋ
지금도 더부엌이 몹시 끌리네요 :)
이상으로 김해 장유 율하카페거리에 위치한 한식, 한정식 맛집 더부엌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항상 좋은 일들 가득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 김해 장유 율하카페거리 맛집 더부엌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