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맛집

김해 장유 율하카페거리에 위치한 한정식 맛집 더부엌

GGYU:) 2023. 7. 11. 22:23
반응형

김해 장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율하카페거리일만큼 카페가 상당히 많은 곳이죠. 카페거리라고 해서 카페만 많을까요? 맛있는 식당들도 많이 위치해 있답니다. 그중에서 제 기준 최고의 식당으로 손꼽는 한정식 맛집, 더부엌 식당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정식 식당하면 다소 무게있는 느낌이 많이 들기 마련이나 이곳은 일반 평범한 식당에서 가볍게 한식 반찬들을 먹을 수 있어 부담 없이 가까운 지인들과 식사를 즐길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장유 율하에 위치한 한정식 맛집, 맛있는 밥집으로도 상당히 유명한 더부엌에 대해 바로 알려드릴게요.

 

김해 장유 율하카페거리 한정식 맛집 더부엌
김해 장유 율하카페거리 한정식 맛집 더부엌


더부엌

  •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 율하카페거리 97-17번지
  •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30분
  • 브레이크타임 : 오후 3시 30분 - 오후 4시 30분
  • 라스트오더 : 오후 8시
  • 셀프바 마감시간 : 오후 8시 30분
  • 휴무일 : 월요일, 화요일 주 2회 정기휴무
  • 주차장 : 식당 바로 옆 위치한 전용 주차장이 있으나 매우 협소하기에, 식당 주변 길가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
  • 화장실 : 식당 내부 남/여 구분된 화장실 보유

 

더부엌 식당에 자차를 몰고 가시면 어떻게든 주차는 하실 거에요. 단 한 번도 율하카페거리를 가서 주차를 실패한 적이 없거든요 :) 단, 그 주차자리가 식당과 얼마나 멀리 떨어진 곳인지는 아무도 알 수 없어요. 왜냐하면? 식당 바로 측면에 전용주차장이 있는데 공간이 매우 좁아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가 없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식당 주변 길가 중 빈 곳이 있으면 그곳에 즉각 주차하시면 돼요. 괜히 더 좋은 자리를 찾으시고 기다리시다가 식사 못 하실 수도 있으니, 눈앞에 주차공간이 딱 보인다! 그럼 부리나케 그 자리로 향한 뒤, 그곳에 본인 차를 주차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식당 내부는 한정식 식당이라 해서 룸으로 구성되어 있거나 좌식형태로 다소 무거운 느낌일 것으로 예상했는데 전혀 아니었어요. 식당은 룸 없이 홀로만 구성되어 있었는데 일반 음식점과 별반 다를 것 없는 테이블과 의자 배치로 이뤄진 익숙한 분위기의 식당이어서 좋았답니다. 뭔가 불편하고 어려운 분위기에서 식사하다보면 이게 무슨 맛인지 잘 느끼기도 어렵고, 제대로 소화도 안 되잖아요? 더부엌은 그런 한정식 식당의 부정적인 특징에서 완전하게 탈피하여 손님들에게 친근한 느낌을 뿜어주는 아주 좋은 식당이었습니다.

 

그리고 식당 내부에는 남,녀 구분되어 있는 화장실이 위치하고 있어 식사 중 갑작스러운 신호가 찾아오더라도 전혀 부담 느끼거나 조바심 느끼지 않고 신속하게, 그리고 깔끔하게 급한 용무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어요.


더부엌 메뉴

 

더부엌에는 부엌잔치상 이름의 메뉴 단 하나만 판매 중에 있었어요. 그거 아시죠? 메뉴와 맛은 반비례하는 거. 단일 메뉴 식당은 요리들이 얼마나 맛있겠습니까? ㅋㅋ 그런데 조금 모순인 게 비록 메뉴는 단일메뉴이지만 처음 제공해 주는 반찬이 많아도 너무 많아 단일 메뉴라고 지칭하기도 조금 멋쩍은 느낌이네요 :)

 

처음 제공해주는 반찬들 중에 무료로 더 먹을 수 있는 반찬들도 있지만 돈을 지불하고 먹어야 하는 추가 메뉴들도 있습니다. 추가 메뉴로는 공깃밥, 순대, 잡채, 돈가스, 편육, 새우튀김, 제육볶음이 있어요.

 

 

만약 더부엌만의 특식 요리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추가 비용을 더 내고 주문하시면 되는데요, 특식 요리 종류로는 완도전복구이, 전복/새우구이, 애호박전, 통조림햄구이가 있어요. 이름만 봐도 SOOOOOO SPECIAL 느낌에 입 속 침이 잔뜩 고이는 맛도리 음식들이 특식 반찬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포장과 배달이 가능한데요, 배달 가능 음식으로는 김치찌개정식(돼지/참치), 된장찌개정식(차돌/꽃게), 제육정식, 부엌잔치상정찬, 제육볶음풀세트, 묵은지통돼지볶음풀세트, 참치김치찜, 무청시래기된장조림이 있으며, 포장메뉴는 소고기미역국, 통돼지김치찌개, 참치김치찌개, 차돌된장찌개, 꽃게 한 박스 된장찌개, 얼큰 소고깃국, 황탯국, 고등어통조림 묵은 지한냄비, 오징어뭇국, 통돼지묵은지찜, 대패폭탄김치찜까지 아주 어마어마하게 많은 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 식사 후 포장을 해서 가실 때는 식사 전에 미리 주문해주시는 게 더 좋다고 하시니 꼭 기억해두고 계시다가 미리 주문하기로 해요 :)

 

 

저는 더부엌의 부엌 베스트 메뉴, 부엌 잔치상 메뉴를 선택해서 먹었습니다 :)


더부엌, 부엌잔치상 후기 :)

 

더부엌에는 반찬이 엄청 많이 제공되기에 공깃밥은 추가로 주문하셔야 해요. 식당에 "밥은 추가로 시키셔야 합니다, 밥까지 무료이면 좋겠지만, 그러면 진짜 망합니다ㅠㅠ"라는 문구가 식당 내 붙어있는데 이걸 보고 웃어야 하나 울어야 하나 한참을 망설였네요 ㅋㅋㅋㅋ

 

우선 셀프바에서 원하는 만큼 무료로 더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약 17가지 정도 있었어요. 나머지 반찬들(위 메뉴 내용 참고)은 추가 비용을 내고 먹어야 하나 셀프바의 요리들은 말 그대로 직접 가져가서 먹기만 하면 돼요. 단 드실 수 있는 만큼만 덜어 가시는 걸로 :)

 

셀프바 메뉴 읊어드릴게요. 상추쌈, 시금치나물과 콩나물 나물, 고사리나물, 톳나물 등의 나물 무침을 시작으로 미역줄기 무침, 연근 무침 등의 무침 요리, 그리고 이어지는 달걀말이, 소시지볶음 등 평소 식탁에서 굉장히 익숙하게 만나볼 수 있 수 있는 친근한 반찬들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아, 거기에 제가 무척 좋아하는 김치부침개까지! 김치부침개는 저 셀프바에 없었는데 추가로 더 먹을 수 있냐고 여쭤보니 아주 친절하게 몇 장 담아주시더라고요.

요리도 맛있고 종류도 다양한데 친절하기 까지 하시다니 :) 여러모로 좋은 것들만 가득했던 더부엌이었습니다.

 

김해 장유 한정식 밥집 맛집 더부엌
김해 장유 한정식 밥집 맛집 더부엌

 

이제부터는 부엌잔치상에 대해 요목조목 살펴보겠습니다. 어떤 반찬들이 식탁 위에 펼쳐졌을까요? 

대한민국 모두가 좋아할만한 메뉴, 제육볶음잡채를 필두로 돈까스새우튀김의 든든한 서브 역할. 그리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수많은 반찬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반찬 모두 큰 자극 없이 맛있고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는데 워낙 한 번에 많은 반찬들이 제공되는 까닭에 약간은 미지근한 상태로 제공되는 반찬들도 있었어요. 하지만 맛있게 먹기에 큰 지장이 갈 정도는 아니었기에 NO PROBLEM!

 

잡채, 제육볶음, 꽃게 된장찌개, 미역국 등의 약간의 특이성있는 MAIN 메뉴 느낌의 반찬과 국은 RE-FILL이 되지 않는 메뉴이기에 제공 직전 다시금 데워져서 그런지 온기 가득한 상태로 만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기본 밑반찬 정도의 요리들은 살짝 식어줘야 또 감칠맛도 나고 그들이 지닌 고유한 맛도 잘 느껴지기에 약간의 식은 음식에 대한 불만감은 없었던 걸로 :)

 

더부엌의 잡채는 정말 오랜만에 먹는 집에서 먹던 잡채맛과 식감이었어요. 왠지 생일이 된 것만 같은 기분이랄까요 ㅋㅋ 다양한 채소와 함께 넉넉히 들어있던 쫄깃한 당면, 그리고 참기름 특유의 고소한 냄새와 고소함까지 모든 맛과 식감이 잘 어울려 밥도둑으로 더할 나위 없이 딱 좋았어요.

 

그리고 제육볶음은 부엌잔치상의 메인요리 OF 메인요리였던 것 같은데 생각보다 매콤함 보다는 달짝지근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도드라졌었어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정말 많은 손님들이 방문하는 맛집인만큼 많은 이들이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담백함을 선택했나 봅니다. (THAN 매콤함)

 

 

나물요리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인데 더부엌의 나물들은 짜거나 싱겁지 않게 적절한 맛을 잘 고수하고 있었고 그 양념 속에 나물 본연의 향이나 식감, 맛을 잘 품고 있어 끊임없이 손이 갔던 것 같아요. 계속 먹다보니 양푼에 밥과 나물들 가득 넣은 뒤 참기름 두르고 김가루 솔솔 뿌린 뒤 고추장 넣어 슥슥 비벼 먹고 싶은 욕구 뿜뿜!!!!! ㅋㅋㅋ 그렇게 먹을 수 없는 환경이었기에 그 맛은 상상 속에 맡겨두기로 하고 여러 맛있는 반찬들을 깨끗하게 먹어치웠습니다 :)

 

그리고 달걀말이, 돈까스, 소시지볶음, 새우튀김은 우리가 아는 그 맛, 아주 보편적인 맛이었기에 어린아이들이 엄청 좋아할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들었죠. 애들 입맛을 소유한 어른들도 무척.. 아주 많이요 ㅋㅋㅋㅋ

특히 새우튀김은 아주 깨끗한 기름에 튀겨진 듯이 샛노란 빛깔을 갖고 있었고 바삭한 튀김 옷의 식감이 매력적이었던 기억입니다. 그리고 그 옆에 살포시 얹혀 나온 귀여운 사이즈의 전복구이는 비린내 없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아주 일품이었어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고 여러모로 좋은 전복구이였어요.

 

더부엌에서 가장 맛있었던 요리를 손꼽으라하면 정말 어려운데, 기어코 꼭 뽑으라고 한다면 저는 곧 미역국을 선택하겠습니다. 자주 접할 수 있는 친근한 메뉴이지만 처음 먹었을 때부터 끝날 때까지 "와 진짜 맛있다, 미역국 대박이다"를 연거푸 외치며 먹을 정도였어요. 미역국 특유의 감칠맛이 아주 맛스러웠기에 밥을 한 술 말고 배추김치와 함께 먹었을 때의 그 쾌감과 행복감은 여러모로 만족스러웠어요.

 

더부엌을 방문한 뒤로 한식이 먹고 싶은 날이면 더부엌이 떠오르는 부작용이 생겼답니다 ㅋㅋ

지금도 더부엌이 몹시 끌리네요 :)


이상으로 김해 장유 율하카페거리에 위치한 한식, 한정식 맛집 더부엌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항상 좋은 일들 가득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 김해 장유 율하카페거리 맛집 더부엌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