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맛집

전라남도 한식 맛집 여수 우진보리밥

GGYU:) 2023. 6. 17. 11:03
반응형

전라남도 여수 장성지구에 든든하게 식사 한 끼 하기에 딱 좋은 보리밥 한식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맛집 상호명은 우진보리밥으로 제주도에서 맛있음을 느꼈던 우진해장국과 비슷한 이름으로 친근감과 함께

맛집 냄새가 잔뜩 느껴지는 식당입니다.

식당에 들어가기 전부터 기대감 굉장했죠.

 

과연 우진보리밥 내부 느낌과 함께 음식 맛은 어땠는지 솔직한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우진보리밥을 알아보러 가보실게요.


우진보리밥 정보

  • 주소 : 전남 여수시 장성 3길 26-9번지
  • 영업시간 : 오전11시 - 오후 2시 30분
  • 라스트 오더 : 오후 2시
  • 휴무일 : 매주 일요일 및 공휴일
  • 화장실 : 식당 외부 바로 측면 위치
  • 주차장 : 식당 근처 여수시 공영주차장 (무제한 무료)

 

우진보리밥 식당은 여수시 안산동(장성지구)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아점, 혹은 점심 장사만 하는 곳입니다. 우진보리밥의 명성은 몇 년 전부터 줄곧 들어왔으나 시간대가 맞지 않아 가기 힘든 곳이었거든요. 제가 방문한 날은 억지로나마 시간을 맞춰 방문했답니다. 이렇게라도 꼭 가보고 싶었습니다만 ㅋㅋ 힘들고 어렵게 마음먹은 만큼? 굉장한 기대를 안고 식당으로 향했어요.

 

 

※ 전라남도 여수 한식 보리밥 맛집 "우진보리밥 "지도

 

 


 

깔끔하면서 적당한 규모의 식당 내부

 

 

우진보리밥 내부는 홀, 룸으로 이뤄져 있으며 홀과 룸 모두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사이즈였어요. 적당한 사이즈란 식사 도중 옆에 있는 손님들과 방해되지 않는 정도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그런 느낌을 뜻합니다. 물론 저 나름의 기준이죠.

 

만약 PRIVATE 하게 식사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사전 전화 연락을 통해 룸을 예약해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화장실은 식당 외부로 나가 좌측으로 나가서 안쪽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만날 수 있어요. 식당에서 여쭤보고 가시면 더 쉽게 화장실을 찾으실 수 있을 듯해요.

 

 

그리고 자차를 타고 우진보리밥을 방문하는 것에 대해서는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바로 옆쪽에 여수시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영원히(FOREVER)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더구나 우진보리밥의 영업시간(낮) 동안은 주차한 차들이 많지 않아 나름 여유롭게 주차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약 공영주차장에 주차할 곳이 없다면 식당 주변 길목에 주차하셔도 아무 문제없습니다.

 


우진보리밥 메뉴

 

 

그거 아시죠? 정말 맛집일수록 식당 메뉴는 적은 법! 우진보리밥에서는 두 가지 메뉴만 판매 중에 있습니다. 메뉴 고민할 것도 없어 더 좋기도 했죠 ㅋㅋㅋ 우진보리밥 메뉴 보리밥정식, 백반정식 2가지 중 보리밥정식을 선택!

정식은 2인이상 주문가능해요 :) 물은 셀프고요.


우진보리밥 보리밥정식 후기

 

 

애피타이저 IS 숭늉 : 이 또한 좋았다

 

우진보리밥에서 애피타이저로 숭늉을 제공해 줬습니다. 보통 숭늉은 식사 후에 주는데 식사 전에 먹는 숭늉은 새삼 또 다르더라고요. 위장이 맛있는 음식이 들어와서 놀라지 않게 미리 든든하게, 그리고 따뜻하게 만들어줬습니다. 식사 전에 즐기는 숭늉 애피타이저도 좋았어요.


 

각종 메뉴들, 다양성과 맛스러움 IS 최고

 

 

숭늉을 다 먹어갈 무렵 본격적으로 음식들이 테이블 위에 차려졌죠. 반찬 구성이 굉장히 짜임새 있고 여러 색감들의 조화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보리밥을 시작으로 상추쌈, 삼색나물, 제육볶음, 갓김치, 서대양념구이, 배추된장국, 도라지무침, 두부양념구이, 갈치속젓 등으로 이뤄져 있던 우진보리밥 보리밥정식 메뉴입니다. 여수 특산물 갓김치와 서대양념구이도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는 게 여러모로 좋더라고요. 전라남도 여수의 특산물도 쉽사리 맛볼 수 있음이 좋았습니다.

 

갈치속젓과 함께 조금은 더 보편적인 낙지젓갈이나 오징어젓갈도 함께 제공되었으면 좋았을 것 같고, 혹은 주꾸미젓갈도 함께 제공돼도 좋았을 것 같아요. 그리고 보리밥비빔밥의 매콤함과 짭조름한 맛을 배추된장국의 구수한 맛으로 정화시키는 데도 상당히 도움 됐어요.

 

 

그 외 각종 반찬들의 맛들이 자극적인 맛이나 세지 않아 밥반찬으로 먹기에 딱 좋았고 사장님께서 직접 손으로 만드신 듯한 정갈한 맛이 참 좋더라고요. 평소 즐기기 어려웠던 반찬들을 접해서 좋았고 거기서 인조적인 맛보다는 손맛이 느껴져 더욱 만족스러워 기분도 좋아졌습니다.

 

여수 한식 맛집 우진보리밥
여수 보리밥 한식 맛집 우진보리밥

 

이어 보리밥정식의 SIGNATURE, 제육볶음. 육고기 메뉴를 좋아하는 편이기도 하지만 보리밥과 각종 나물반찬이 최고로 맛있을 것만 같다고 생각했기에 제육볶음의 맛은 별로였을 거라 생각했던 제가 부끄러워지더라고요. 상당히 맛있었어요. 고기 QUALITY도 좋았고 양념도 달짝지근하면서도 적당하게 매콤한 맛은 입맛을 잠시 잃은 분들에게 입맛이 다시 찾아오게끔 만들만한 맛이었을 것 같아요.

오징어를 비롯한 해산물과 양파, 대파 등 함께 먹으면 맛있고 건강한 채소들도 다채롭게 들어있었고, 고기와 각종 재료들을 보리밥과 함께 상추쌈에 넣어 먹으니 그 맛 어떻게 글로 표현하리오? 풍성한 식감과 매콤함, 달달함, 그리고 여러 재료들의 씹히는 재미, 든든함과 풍성한 느낌은 잊을 수 없어요. 저녁 장사도 제발 해주셨으면...... 점심에는 방문하기 어려워요ㅠㅠ

 

 

마지막으로 보리밥비빔밥은 양푼에 보리밥과 삼색나물, 그리고 무생채까지 추가로 넣은 뒤 고소한 참기름을 골고루 뿌려준 뒤 고추장과 함께 열심히 비벼줬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불그스름한 비주얼의 비빔밥. 영양분도 굉장할 것 같고 재료들 하나하나 씹히는 식감도 무척 좋았고 위장도 든든해지는 기분까지 어디 하나 아쉬울 게 전혀 없었죠. 맛스러운 비주얼에 매콤하면서도 고소 담백했던 야채 채소들까지 절대 놓칠 수 없는 보리밥비빔밥이에요.


이상으로 알게 된 시간 대비 너무 늦게 방문한 게

무척이나 아쉬웠던 우진보리밥에 대한 정보와 후기 글이었는데요.

 

좋은 정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좋은 일들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