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맛집

부산 돼지국밥 맛집 합천돼지국밥집

GGYU:) 2023. 6. 10. 17:44
반응형

최근 부산에 들릴 일이 있어 부산을 방문한 김에

부산 현지 돼지국밥 맛집에서 맛있는 식사 한 끼 즐기고 왔습니다.

 

"부산"하면 "돼지국밥"이 딱 떠오르지 않나요?

그래서 메뉴는 돼지국밥으로 Fix 해두고 돼지국밥맛집을 찾아봤죠.

 

그런데도 이거 뭐 많아도 너무 많은겁니다? ㅋㅋㅋ

그래서 신중에 신중을 가해 본격적으로 검색을 하기 직전!!!

머릿속에 딱! 떠오른 식당, "합천돼지국밥집"

부산 현지 유튜버가 상당히 맛스럽게 드시면서 극찬을 하는 영상을 보고 알게 된 식당인데,

영상 속 유튜버님께서 얼마나 맛스럽게 드시던지,

그 영상을 보고 난 뒤 꼭 한 번은 먹어보고 싶던 국밥이었어요.

 

더 긴 시간 소비하기 전 식당을 확정했습니다. "합천돼지국밥"으로요.

그 곳에 다녀온 뒤 제 인생 맛집 List에 등재될 정도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지금부터 부산 현지 돼지국밥 맛집, "합천돼지국밥집"에 대한 정보와

합천돼지국밥에 대한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ABOUT "합천돼지국밥"

  • 주소 :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 235번지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9시 - 오후 11시
  • 브레이크 타임 : 오후 2시 - 2시 30분
  • 주차장 : 주차할 공간이 마땅치 않기에 개인의 역량과 운에 맡기는 걸로 :)
  • 화장실 : 식당 내부 위치한 문을 통해 나가면 있어요

 

합천돼지국밥은 부산 용호동에 위치하고 있는데 노포맛집 느낌이 가득 들어 여러모로 마음에 들더라고요.

부산 노포맛집은 뭔가 진실되게 제대로 맛있을 것 같거든요 ㅋㅋㅋ 맛의 전통과 기준이 될 것만 같은.

 

합천돼지국밥 내부는 그리 넓지 않았는데 작은 공간에서 느껴지는 소소함과 아늑한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국밥과 함께 사람 냄새나는 그런 분위기. 집 근처에 위치해있었다면 퇴근길에 자주 들렸을 것만 같은 아주 마음에 드는

식당의 분위기와 느낌이었어요.

 

부산 돼지국밥 맛집 합천돼지국밥
부산 돼지국밥 맛집 합천돼지국밥


합천돼지국밥 MENU

합천돼지국밥에는 "따로국밥", "섞어따로국밥(고기+내장)", "내장따로국밥", "순대따로국밥", "모듬따로국밥(고기+내장+순대)", "수육백반", "수육", "모듬수육(고기+내장+순대)", "순대"를 드실 수 있어요.

국밥의 가격은 10,000원 수준으로 약간 비싼 느낌이 있기는 하지만 그만큼의 맛있는 맛이 보장되기에 절대 돈 아깝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답니다.

 

※ 메뉴에 들어있는 "따로"는 큰 의미는 없는 거 같아요. "따로" 없이 메뉴를 보는 게 메뉴 이해에 더 수월할 듯 합니다 :)

 

 

제가 선택한 메뉴는 "모듬따로국밥" & "모듬수육"입니다.

 

 

새롭게 가보는 식당의 경우, 그 식당의 SIGNATURE 메뉴 또는, 최대한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메뉴를 먹는 편이라 이번에도 고민할 것도 없이 고기, 내장, 순대가 다 포함되어 있는 모듬국밥을 선택했습니다.

 

비록 두 가지 메뉴를 주문했으나 먹을 수 있는 양과 종류는 상당했던 것 같아요. 즉 가성비가 상당히 좋았답니다. 워낙 잘 먹고 나와서 배가 무척이나 불렀고 위장에 있던 음식들 소화시키느라 아주 혼쭐났었네요.

 


합천돼지국밥 후기

1. 뒤끝 전혀 없는 깔끔한 맛의 "국밥"

 

 

합천돼지국밥의 경우 국물이 매우 투명했기에 국밥을 받자마자 '국밥 특유의 구수한 맛이 없으면 어떡하지?' 라는 걱정이 덜컥 들더라고요? ㅋㅋ 그런데 괜한 우려였어요. 뽀얀 육수가 아닌 투명한 국물도 구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알게 됐고 국밥 속 들어있는 다대기(다진 양념)를 야무지게 풀어 먹으니 얼큰하고 칼칼함까지 잘 느껴져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국밥에서 느껴졌던 칼칼함, 얼큰함, 구수함도 굉장히 좋았지만 더 좋았던 것은 뒷맛이 엄청 깔끔하다는 거였어요. 뒤끝이 전혀 없어 입, 목안에 텁텁함이나 냄새가 묻어나지 않아 국밥을 먹는데 부담도 없고 질리지도 않아 참 좋더라고요.

그제서야 유튜버님께서 국밥을 드시면서 황홀해했는지 알게 됐습니다 ㅋㅋ

 

 

이어 모듬국밥 순대, 살코기, 내장을 맛볼 수 있었는데 양이 정말 푸짐해서 좋았어요. 국밥을 좋아하는 편이라 많은 국밥집에서 모듬국밥을 먹어봤는데 합천돼지국밥의 모듬국밥은 일단 양이 많고 건더기 크기도 큼직큼직해서 좋았죠.

쫀득한 식감과 감칠맛이 강한 내장, 그리고 야들야들 부드러운 고기와 구수한 육수의 콜라보는 인생 맛집으로 등극하는데 절대 아쉬울 점이 없었답니다.

 

합천돼지국밥의 모듬국밥은 "국밥" 단어와 딱 어울리는 비주얼과 맛이라고 생각들었어요. 서민적이면서 구수하고 얼큰한 맛, 그리고 풍성한 식감과 양으로 든든함까지, 딱 국밥의 대명사 느낌!


 

 2. 양도 많고 고소함과 담백함이 좋았던 "순대", "수육", "내장"

 

 

모듬수육의 구성은 순대, 수육, 내장, 그리고 국밥 국물로 이뤄져 있습니다.

모듬 수육을 처음 딱 봤을 때 양이 적은 거 같아서 조금 아쉬움이 들었으나 식사를 다 하고 나니 절대 부족한 양이 아님을 알게 됐어요 ㅋㅋ 심지어 조금 남길 정도였습니다 :)

 

 

순대는 피순대 느낌이었으나 흔히 아는 피순대와 비교해봤을 때 퍽퍽함이 적고 부드러운 식감이 강했어요.

그리고 순대 고유의 담백함과 고소함이 잘 느껴졌는데 전통시장을 방문해야 맛볼 수 있는 향토적인 맛이었어요. 최근 즐겨 먹었던 인스턴트 순대와는 다른 깊은 맛이었기에 순대를 먹는 그 자체만으로도 아주 기분이 좋았답니다.

 

그리고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간장을 함께 제공해주더라고요. 근데 이 간장 대박이었어요 ㅋㅋㅋ 순대를 찍어먹으니 만두 맛이 느껴지더라고요. 만두러버로써 완전 핵이득!! 간장의 재발견 :)

 

돼지 내장의 쫄깃함은 상당했으나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었어요. 쫄깃함과 부드러운 식감의 공존, 잘 이해 안 되죠? 그렇지만 이게 존재하더라고요. 신기방기한 식감에 먹는 재미도 좋아 부산 합천돼지국밥에 대한 호감도는 상승!!


 3. 뛰어난 손맛, 감칠맛의 "기본반찬"

 

 

국밥집 맛집의 조건이 있는데 그 조건은 "기본반찬이 맛있는가?"에요. 기본반찬이 맛있으면 기본적으로 손맛이 좋음을 뜻하기에 반찬, 국밥 모두 맛이 좋을 수 밖에 없거든요 :)

그리고 배추김치, 섞박지, 부추겉절이만 있어도 충분한 돼지국밥집의 기본메뉴. 합천돼지국밥집에는 섞박지는 없었고 배추김치, 배추 겉절이, 부추 겉절이, 양파, 청양고추, 마늘, 콩자반이 제공됐어요. 

반찬들 모두 맛있어서 상추 쌈에 함께 올려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정도 였어요.

 

 

끝으로 다 먹을 때 쯤 알게 된건데 새우젓을 조금 넣어 먹으니 엄청 맛있어지더라고요? 감칠맛이 강해지면서 구수함 정도, 음식의 식감과 맛이 엄청 상승하더라고요? 평소 새우젓을 안 먹는 습관에 안 넣어 먹었는데 식사를 거의 끝마칠 무렵 갑작스레 새우젓이 눈에 딱 띄더라고요. 그렇게라도 새우젓이 만들어내는 국밥의 좋은 맛을 느껴봤으니 THAT'S OK.

 


지금까지 부산 합천돼지국밥집에 대한 정보와

실제로 먹은 후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좋은 정보되셨기를 바라며

부산에 방문하실 일이 있으시면 꼭 드셔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항상 좋은 일 가득하시기를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부산 용호동 현지 맛집, 부산합천돼지국밥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