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맛집

전주 한옥마을 콩나물국밥 맛집 노포 해장국 식당 왱이집

GGYU:) 2023. 6. 23. 21:33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은 오랜시간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로 엄청 유명하잖아요?

그만큼 한옥마을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상당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유명한 관광지에 방문해서 즐겁게 여행하는 것 이상으로

맛있는 현지 음식을 즐기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는 1인으로써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전주 한옥마을에서 손꼽히는 맛집 한 곳을 알려드릴게요.

 

그곳이 어디냐면요?

최근 전주 한옥마을을 방문했을 때 들렸던 식당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식당, 그것도 현지 노포 느낌 가득했던,

또 가고 싶은 현지 맛집! 바로 왱이콩나물전문점(a.k.a 왱이집)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왱이콩나물전문점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함께

왱이집에서 먹었던 콩나물국밥 후기에 대해 솔직 담백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정신 똑띠 챙기고 잘 따라오세요 :)

 


INFORMANTION OF 왱이콩나물전문점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88번지 (경원동 2가 12-1번지)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7시 - 오후 9시
  • 휴무일 : 휴무일 없는 손님들을 위한 최적의 맛집
  • 라스트오더 : 오후 8시 30분
  • 주차장 : 식당 뒤 편 매우 넓은 규모
  • 화장실 : 식당 내 남/여 화장실 구분
  • 본점 / 별점 2개 건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맛은 똑같다고 함

 

최근 전주 한옥마을에 도착하여 짐을 정리하던 중 문득 든 생각 '과연 어떤 음식을 먹으면 기분도 좋아지면서 보람도 느낄 수 있을까?'

해당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고자 맛도리 메뉴들을 곰곰이 생각하던 찰나 숙소 주인분께서 전주왱이콩나물국밥에 대하 알려주셨어요. 전 문재인 대통령님께서도 들렸던 곳이라며, 한옥마을 내 가장 맛있는 식당이라며 무조건 가보라고 신신당부하시길래 저희는 그 다음날 아점 메뉴로 왱이집 콩나물국밥을 선택했죠.

 

왱이집 본관 내부의 크기는 별관 대비 상당히 큰 느낌이었어요. 분위기도 별관보다는 구관이 훨씬 더 노포 느낌이 가득했고요. 그렇지만 저희는 그런 거 필요 없이 대기줄이 상대적으로 짧았던 신관 앞에 꾸려져 있던 대기줄 뒤로 섰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막상 기다리다 보니 본관 줄이 더 빨리 빠져 당황스럽더라고요 ㅋㅋ 뭐 ANYWAY.

 

왱이집의 화장실식당 내 남/여 구분되어 있었는데 화장실이 아주 청결하면서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었어요. 여태껏 방문해 봤던 수없이 많은 식당들을 잘 생각해 보면 식당 안에 위치한 화장실이 깨끗하면 식당이 전반적으로 깔끔한 느낌이 들었고, 그 분위기가 음식까지 이어져 맛과 정성스러움이 잘 느껴지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아요. 왱이집도 역시나 그랬습니다.

 

주차장은 본관 건물과 별관 건물 사잇길 뒤편에 마련되어 있는데 규모가 엄청났습니다.식당 전용 주차장이 이렇게나 큰 건 태어나 처음 봤던 것 같아요 ㅋㅋㅋ 그래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옥마을의 경우 많은 인파가 몰리는 관광지이고, 그 속의 왱이집은 긴 웨이팅이 무조건인 인기 맛집이기에 주차 걱정을 안 할 수가 없기에. 그런데 이렇게나 큼지막한 주차장이 떡하니 자리 잡고 있으니 뭐가 걱정이고 문제가 되겠습니까? :)

 

전용 주차장은 유료 SYSTEM으로 출차 시 식당 영수증을 제시하면 30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음

   (BUT 대기줄이 워낙 긴 탓에 30분의 효과는 크지 않은 듯함)

 

전주 한옥마을 해장국맛집 전주왱이콩나물국밥
전주한옥마을 콩나물국밥 맛집 왱이집

 

자그마치 40분 이상은 기다렸을 것만 같은, 길고도 길었던 웨이팅을 잘 이겨내고 왱이집 안으로 입장 :)

 

식당 앞 상당히 많은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던 기억은 잊히지 않네요. 웨이팅까지 해서 식당에 들어가는 것을 크게 선호하지 않는 편인지라 이 또한 태어나 식당 앞에서 가장 오랫동안 기다린 날인 듯합니다. 이래저래 처음 겪는 일들이 많았던, 결국은 그 또한 왱이집과의 소중한 추억.


MENU & PRICE OF 왱이집

 

왱이집에서 먹을 수 있는 메뉴와 그 가격을 알려드릴게요. 맛집일수록 메뉴구성이 간단한 거 잘 알시죠? ㅋㅋ

식사 메뉴로는 전주왱이국밥(8천 원), 어린이국밥(7천 원) 이렇게 단 2개뿐이랍니다. 즉 성인용, 어린이용, 이렇게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두 가지 메뉴의 가장 큰 차이점은 "매운맛"의 정도인 듯해요. 어린이용은 담백한 맛이 전부라면 성인용은 담백한 맛을 기본 BASE로 매콤함과 얼큰한 맛이 강한 편이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왱이집
전주 한옥마을 왱이집 콩나물국밥

 

그리고 식당에 모주를 판매하고 있어 모주 하나를 주문해 한 잔을 마셔봤는데 수정과 같은 맛이었어요. 일반 막걸리나 동동주를 기대하고 주문하신다면 큰 일(?) 납니다. 맛이 정말 다르거든요 ㅋㅋ

모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 한해서는 콩나물국밥 한 사발에 가볍게 한 잔 드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 콩나물국밥의 얼큰함을 모주의 달달함과 깊은 감칠맛으로 적당하게 중화시킴으로써 오늘 조화, 만족스러울 것 같아요. 물론 모주의 맛은 제가 기대한 것과는 상당히 동떨어져 있었기에 앞으로 제 인생에서 모주와 콩나물국밥의 콜라보는 영원히 재성사되지 않을 것 같네요 ㅋㅋㅋ

 

TMI 하나 알려드리면, 최근 친구가 전주에 놀러 갔다가 저희 집으로 놀러 오면서 모주 한 병을 사 왔는데 손도 안 대고 냉장고에 그대로 방치 중입니다 ㅋㅋㅋ 제 스타일은 아닌 걸로.

 

 

밑반찬전주왱이국밥과 상당히 잘 어울리는 조합과 맛의 메뉴들이었어요. 무말랭이, 파김치, 깍두기, 새우젓 이렇게 4가지로만 구성되어 있는데 어느 하나 아쉽거나 부족하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어요. 반찬 모두 짭조름한 맛이 강한 메뉴들이기에 구수함과 담백함이 특징인 국밥과 굉장히 조화롭게 잘 어울렸거든요. 은은하고 연한 맛에 강하고 진한 맛이 적절하게 잘 섞여 편안한 맛을 만들어내는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밑반찬의 경우 인조적인 느낌보다는 손수 만드신 듯한 느낌에 깊고 정갈한 손 맛이 느껴져 상당히 마음에 들었어요. 그래서 셀프바에 들려 한 번 더 반찬을 담아왔답니다.

참고로 전주왱이콩나물국밥집에서 밑반찬을 추가로 드시고 싶으시다면 셀프바를 이용해서 드실 만큼의 반찬을 추가적으로 떠오시면 되는 셀프 SYSTEM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솔직 찐후기 OF 왱이콩나물국밥전문점 (a.k.a. 왱이집)

 

 

지금부터 왱이집에서 먹은 콩나물국밥 후기에 대해 심도 있게 알려드릴게요.

 

웨이팅이 꽤나 길었던 만큼 제발 맛있기를 바라며 콩나물국밥을 마주했습니다. 뜨끈뜨끈한 열기가 얼굴 주변에 뿜어대며 그 속에서 느껴지는 구수한 내음이 콧속을 찌르는 것이 얼른 입 속으로 넣어줘야 할 것만 느낌이 들었죠. 그래도 이왕 먹을 거 맛있게 먹으려고 식당 내 적혀있던 "왱이집 수란 맛있게 먹는 법"을 적극 활용했습니다.

 

 

왱이집 수란 맛있게 먹는 방법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1. 수란에 김과 국물을 3 - 4 수저만큼 넣어 잘 섞어서 따로 먹는 방법
  2. 수란은 국밥 안에 넣지 않고 콩나물을 적셔 먹는 방법

 

꼭 왱이집에서 먹을 때뿐만 아니라 집에서 콩나물국을 끓여 먹을 때도 활용하면 충분히 좋을 듯한 RECIPE라고 생각 들어요. 잘 기억해두고 있어야지 :)

 

저는 저기에 매운맛을 좋아하는 제 취향을 적극 반영해서 청양 고추를 총총 잘라 수란에 넣어 먹었습니다. 그 안에 콩나물을 넣어 먹으니 달걀의 진한 담백함에 매콤함까지 더해져 상당히 마음에 들더라고요.

여기서 수란에 콩나물을 적셔 먹기에 조금 성가신 마음에 수란을 콩나물국밥 안으로 냅다 부어 먹어봤어요. 뜨끈한 열기가 사라지면서 열기가 온기로 변한 그 순간! 뜨끈함이 사라져 다소 아쉽기는 했으나 한 편으로는 빠르게 먹기가 한결 편해져 본격적으로 흡입할 수 있게 됐죠 ㅋㅋ

 

왱이집에서 시킨 대로 콩나물을 수란에 적셔 먹는 것도 괜찮았으나 개인적인 취향으로 수란을 국밥에 넣어 국밥 위로 얇으면서 넓게 퍼뜨려 먹는 방법이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은은하면서 넓게 파지는 달걀의 담백함이 참 마음에 들었답니다.

 

콩나물국밥을 처음 딱 보면 빨간 고춧가루가 확연하게 눈에 띄더라고요. 그 맛을 아는 지금 그게 보이는 건 아마도 얼큰함과 매콤함의 기억이 강해서 그런 것 같아요. 극강의 매운맛은 아니었으나 전 날 마신 술이 비 내리듯 줄줄 흘러내리는 정도? 그래서 자연스레 해장이 되는 정도였어요. 

왱이콩나물국밥 덕분에 약속의 4시까지 기다리지 않고 서둘러 알코올의 늪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네요. 아주 깔끔하고 깨끗하게 해장됐답니다 ㅋㅋㅋ 그래서 한 잔 더... 가능.. 해졌지만 참기로 :)

 

해장뿐만 아니라 허해진 속을 든든하게 채우는 식사 한 끼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듯한 왱이콩나물국밥이라고 생각 들어요. 오래 기다린 탓에 배가 굶주려서 맛있었다기보다는 객관적으로 냉철하게 정말 맛 좋았던 콩나물국밥입니다. 과하거나 덜한 느낌 들지 않고, 즉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였던 것 같아요.

 

전주 한옥마을에 다시금 가게 된다면 무조건 재방문 각입니다. 전주왱이콩나물국밥전문점, 기다려라! 또 갈게 :)


이상으로 전주 한옥마을 해장하기 좋은,

그리고 든든하게 식사 한 끼 하기에 참 좋은 맛집,

전주왱이콩나물국밥전문점에 대한 소개글과

실제로 식사한 후기글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유용한 정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즐거운 전주 여행 되세요 :)

 

★ HAVE A GREAT TRIP★

 

 

 

※ 전주 한옥마을 맛집 왱이콩나물국밥전문점 지도

반응형